TOUR 하동 열기 TOUR 하동닫기
Today Hadong
현재 시각 2024년 05월 03일 PM 09시 24분

오늘의 날씨

맑음
24 맑음
습도 : 45%
강수확률 : 0%
#시즌 추천 관광
TOP

대한민국 대표 슬로시티, 하동

느림의 여행(餘幸, 여유와 행복)을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강 섬진강과 민족의 명산인 지리산의 정기가 모여 만들어 낸 고장, 악양(岳陽)...
이제 느림과 여유로 세상에 행복을 전합니다.
슬로시티 하동(河東)으로 오십시오!

하동소개

하동전경

왕의 녹차가 있고 대봉감과 매실의 고장!! 눈부시게 아름다운 섬진강 은빛 모래밭과 민족의 '토지' 평사리 들판 여기에 넉넉한 고향의 가슴을 품은 아름답고 여유로운 사람들이 여러분을 품을 것입니다. 슬로시티 하동(河東)으로 오십시오!

슬로라이프

섬진강

섬진강

섬진강은 노령산맥의 동쪽 경사면과 소백산맥의 서쪽 경사면인 전북 진안군과 장수군의 경계에 있는 팔공산에서 발원한다. 남해의 광양만에 도달하기까지 212.3Km를 흘러오면서 순창군, 남원시, 구례군을 거쳐 여러 강과 물길이 섞여 하동군 화개면 탑리에서부터 경상도와 전라도의 도 경계선을 이룬다.섬진강은 모래가람, 다사강, 사천, 기문화, 두치강으로 불릴 만큼 고운 모래로 유명하다. 남한 5대강 중 공해가 없는 최후의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은 화개에 이르러 더더욱 푸르고 아름다운 자태를 한껏 뽐낸다. 하류로 접어들면서 지리산과 백운산이 맞절하는 듯한 80리 협곡, 하얀 백사장 등 숱한 풍치를 만들어내며, 여러 이야기를 풀어낸다.

평사리들판

평사리들판

약 80만평의 넓은 면적으로 이루어진 평사리 들판은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의 주무대로도 널리 알려진 곳으로 4월말에는 바람결 따라 흐드러지는 청보리밭을, 10월경엔 황금들녘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들판 가운데 자리한 소나무 두 그루는 부부송이라고도 불리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잠시 머물게 한다. 이곳에서는 10월 중순경 매년 토지문학제와 함께 허수아비 콘테스트도 개최되어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슬로푸드

하동야생녹차

하동야생녹차

하동야생녹차는 지리산 자락에 대부분 섬진강과 소하천을 끼고있는 지역으로 안개가 많고, 다습하여 차생산 시기에는 밤낮의 기온차가 많이 나 차나무가 자라는데 최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하동녹차는 오래 전부터 내려오는 ‘덖음’기술을 활용한 고급녹차를 생산하여 주로 보급형의 녹차(티백)를 생산하는 다른 지역 녹차와 차별화를 추구, 그 고유성과 역사성을 지켜나가고 있다.

대봉감

대봉감

지리산과 섬진강이 어우러진 소상낙원 악양면에서 생산되는 대봉감은 맛과 색깔, 모양이 아름다워 옛날 임금님께 진상되던 특산품이다. 드넓은 평사리 무딤이들과 섬진강의 아늑한 풍광이 대봉감의 맛과 향을 더욱 진한 감동으로 다가오게 한다. 또한 매년 11월 초순경에는 평사리공원 일원에서 악양대봉감축제가 열려 가을의 풍요로움을 더한다.

위치안내

하동군 전역(핵심거점지역 : 악양면)

느림에서 느끼는 여유와 행복 슬로시티